본문

뉴스 > 사회

의왕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교육 실시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드림스타트

[뉴트리션]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性인권교육상담소 김순천 자문위원을 초빙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슈퍼비전 교육'을 실시했다.


'슈퍼비전 교육'이란 사례개입전략 및 서비스 기획, 자원관리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지도·지원을 통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소진을 예방하고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실제적 교육을 말한다.


시 사례관리담당 및 아동보호전담요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날 교육에서는 사례관리 대상 중 성인물과 랜덤 채팅방에 노출된 아동이 성장하면서 겪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부모의 양육방법, 사례관리사의 아동에 대한 개인적인 접근방법 및 문제해결 개입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복합적 사례에 대해 다양하고 포괄적인 접근방법을 익혀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슈퍼비전을 통해 드림스타트 가정 아동들이 좀 더 나은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매년 3회 이상 다양한 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의뢰해 아동에 대한 이해와 사례 개입방법에 대한 자문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7일 오전 1...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