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충청북도 제39대 서승우 행정부지사 취임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청북도 제39대 서승우 행정부지사가 4월 30일 취임과 함께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서승우 신임 행정부지사는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매진하기 위해 취임식을 생략한 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한창인 청주 서원 예방접종센터(청주체육관)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어서 곧바로 코로나19 대응 상황판단 회의를 주재함으로써 곧바로 업무에 돌입했다.


서 부지사는"코로나19 팬데믹을 조기에 종식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세계 속의 충북'으로 나아가겠다."라며,
"그동안 중앙부처에서 쌓아온 행정 경험과 다양한 인맥을 바탕으로 현재 최대 현안인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취임 포부를 말했다.


청주가 고향으로 세광고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서 부지사는, 충북도청 사무관을 시작으로 대통령 행정자치비서관실 행정관, 행정안전부 자치제도과장, 지방세분석과장, 재정정책과장과 충청북도 기획관리실장 등을 지냈다.


현 정부에 들어서는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에 이어 지방행정정책관을 역임하는 등 핵심 요직을 두루 거친 지방자치 전문가로 평가되며, 중앙-지방간 국정 협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제38대 김장회 전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Love Food Car는효도밀키트를...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밥차'가 13일 진량읍 가...
최기문 영천시장-경북신용보증재단...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2일 김...
경북문화관광公, 봄철 농번기 일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영농철을 맞...
경주시, 내년 국비확보 위한 당·...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3일 국민의힘 경...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100...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