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충북도, 가정의 달 맞이 코로나19 특별방역 종합대책 추진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북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최소화를 위해 방역점검반을 구성·운영하는 등 특별방역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도내에서는 가족, 지인, 직장 동료 간 접촉자 증가로 일상생활 속 지역사회 감염이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또한 종교시설, 외국인근로자, 소규모 사업장 등 취약시설에서도 코로나19 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가족모임, 종교관련 행사, 기념일, 연휴로 인한 사람 간 접촉, 지역 간 이동 증가가 예상되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어느 때 보다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충북도를 비롯한 각 시군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공직사회 방역관리 강화, 취약분야 중점점검반 운영, 각종행사 취소나 축소, 민간 협회, 단체 자율 방역 참여 독려 등 코로나19 특별방역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도, 시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복무관리 지침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취약분야(12개 분야 41,693개소)에 대하여 담당부서별 방역점검반을 구성하여 핵심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지도·점검한다.


특히 이번 점검에는 충북도 실?국장과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출장소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직접 점검에 참여하여 진행한다.


또한, 5월에 집중되어있는 각종 행사(민간행사 포함)도 규모를 축소하거나 취소, 연기토록 적극 권고하는 한편 민간 협회?단체에서도 방역수칙 지키기, 캠페인 전개 등 자율방역 참여 홍보와 계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문, 방송, 전광판, SNS, 홈페이지, 유튜브, 홍보물(포스터, 리플릿) 등을 활용해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발열 등 유사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무료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도록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도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 종교행사, 지역 간 이동 등 만남과 모임, 외부 활동 증가로 어느 때 보다도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이 큰 만큼 선제적 대응 및 초기증상 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특별방역 종합대책 추진으로 4차 대유행으로의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도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8일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 ...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스[한스경제=이수현 기...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5월8일 KB 리브메이트 ...
미세먼지 습격, KBO리그 4개 구장 ...
[한스경제=박대웅 기자]KBO리그가 이틀째 미세먼지에 몸살을 앓...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컴백 D-2 오마이걸, Dear OHMYGIRL...
사진제공=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걸그룹 오마이걸이 컴백을 이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