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시, 「드라이브인(Drive-in) 온라인교육」 확대 실시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시가 운수종사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법정 의무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드라이브인(Drive-in) 온라인교육」 대상자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택시 및 버스 운수종사자들은 매년 법정 의무교육으로 신규(16시간)와 보수(4시간) 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디지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와 교육환경 조성이 어려운 운수종사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수료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부산시는 지난 3월, 전국에서 최초로 자가차량에서 스마트 패드를 활용해 교육을 이수하는 드라이브인(Drive-in) 온라인교육을 개인택시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였다.


그 결과, 전체 온라인교육 수료자 가운데 32%에 달하는 2천500여 명이 드라이브인 교육에 참여하였다. 특히, 만족도 조사에서는 88.6%가 만족하는 등 교육생들의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실제 교육에 참여한 한 운수종사자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멋진 교육"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부산시는 일반택시 운수종사자로 교육대상을 확대해 5월31일까지 25회에 걸쳐 교육을 시행한다. 신청은 부산시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www.bstci.or.kr)에서 하면 된다. 신청 후 해당 날짜에 자가차량으로 연수원을 방문하면, 온라인교육 접속이 완료된 스마트 패드를 제공받아 즉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일상화로 오히려 디지털격차를 겪는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추진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대상…애틋한 수...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7회 ...
[속보]코로나19발생현황,실시간확...
승차 검진(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진단...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아침마당X6시 내고향 30주년의 위...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과 '6시 내고향'의 진행을 맡고 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