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양주시,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주시,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

[뉴트리션] 양주시는 오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는 자녀양육과 사회활동을 병행하는 저소득 워킹맘 가정에 청소, 세탁, 밑반찬 만들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가사부담 경감과 건강한 생활안정 도모를 위한 일·가정양립지원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고 월 15일, 120시간 이상 근로 조건에 부합하며 양주시 거주 만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 중인 맞벌이, 한부모 워킹맘(대디) 가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가사지원서비스는 '찾아가는 밑반찬 서비스'와 '가사도우미 파견서비스(특수청소)'이며 이 중 1가지만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밑반찬 지원서비스'는 주 2회마다 2~3종의 영양만점 밑반찬을 대상 가정에 배달하는 사업으로 1가구당 1개월씩 신청할 수 있으며 매달 30가구를 선정해 5개월간 총 15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본인 부담 비용은 1회당 배달료 3천원이며 대상자의 소득 수준에 따라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금액 하위 20% 가정은 면제된다.


'가사도우미 파견서비스(특수청소)'는 에어컨클리닝, 욕실대청소, 이불세탁·배송, 주방후드 청소, 일반 홈클리닝, 방역·소독 서비스 등 총 6종 서비스 중 3종을 선택해 서비스 1회당 가사도우미 1명(4시간)을 파견하는 사업으로 총 1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총 3회 서비스 이용기준 1만원이며 '찾아가는 밑반찬 지원서비스'와 동일하게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금액 하위 20% 가정은 면제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직장맘·대디 가정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출산 육아기 여성의 경력단절 우려는 출산율 저하와 인구감소로 이어지는 만큼 여성들의 일자리와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 전반의 시스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직장맘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아이를 출산·양육하고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조아연-이슬기2 연습만이 살길! [...
[더팩트ㅣ용인=이선화 기자] KLPGA 2021시즌 다섯 번째 대회인 '...
[K리그1 16R 프리뷰] 승점 1점 차 ...
K리그1 선두 전북을 추격하는 2위 울산과 3위 수원이 16일 16라...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X김도완, ...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와 김도완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카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