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장성군, 아열대작물?스마트농업 전문가 양성한다

뉴트리션 | 2021.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장성미래농업대학이 16일 입학식을 갖고, 올 한 해 힘찬 출발을 알렸다. 장성군 농업인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유두석 장성군수와 입학생 51명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8년 개설된 장성미래농업대학은 지금까지 1548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 전문가 육성의 산실이다. 농촌진흥청 주관 농업대학 평가에서 대상(2018년), 우수상(2019년)을 연달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에는 전국 최초로 '아열대학과'가 개설되어 특히 이목을 끈다. 지난해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에 성공한 장성군은 장성미래농업대학을 통해 지역 내에서 아열대작물 전문가를 육성한다. 교육 과정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아열대작물 정보 공유 ▲아열대작물 재배 동향 분석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6명의 농업인이 참여한다.


함께 개강한 '스마트농업학과'는 스마트팜 관련 시설?품목별 맞춤 상담(컨설팅)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법 교육 등을 진행한다. 학과생 전원이 강의 내용을 영농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지난해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로 인해, 장성군은 기후변화 대비 농업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장성미래농업대학을 통해 농업전문가로 거듭난 교육생 여러분들이 장성을 넘어, 국가의 미래 농산업을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장성미래농업대학은 학과별로 20회 내외, 100시간 가량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11월까지다.


한편, 현재 장성에서는 45농가가 13.3ha 규모로 아열대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스마트팜 설치농가는 33농가 15.6ha, 친환경 인증농가는 439농가 496ha 규모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레드벨벳, 8월 1일 데뷔 7주년 기념 스페셜 V LIVE 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레드벨벳(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레드벨벳(Red Velvet)이 데뷔 7주년을 맞아 ...
가수 김우진, ‘Purple Sky’ 오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김우진(사진제공=10x 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아린, 우아함 속 러블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오마이걸 아린(사진제공=퍼스트룩)오...
태권도 이다빈, 1초 남기고 발차기...
이다빈이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
충남아산, 경남에 2-1 역전승...구...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충남아산FC가 경남FC를 격파하고 구단 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7일 [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