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제14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입교식 개최

뉴트리션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4. 7 새마을회 강당에서 교육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4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서는 자원봉사대학 소개, 교육일정 안내 등에 이어 "민선7기 7개의 문제에 답을 찾다"란 주제로 장세용 구미시장이 봉사대학의 첫 강의자로 나서며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은 장시장이 경험해 온 시정경험을 바탕으로 구미시 시정전반에 대해서 교육생들에게 들려주었으며, 자원봉사활동 유경험자로 구성된 교육생들과 소통과 협치의 시간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구미를 품격 있고 따뜻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봉사자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시정에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제14기 자원봉사대학은 7월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12주에 걸쳐 다양한 주제별 특강과 자원봉사 현장체험학습 등을 실시하며, 수료 이후에는 동기회를 구성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900여명의 총동창회 회원들은 관내 요양병원, 복지관, 장애인센터 등에서 매월 일정 요일을 정하여 봉사활동 중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대응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참여와 연대 협력정신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는 봉사자의 안전한 활동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앞으로도 시민행복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 라는 뜻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디스패치 주장 발끈 국민청원도 각본?
함소원 인스타그램배우 함소원이 여론 작업설에 대해 해명했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
BBBB 대환장 4사구 파티…이게 야...
18일 KIA와 경기에 선발로 나선 SSG 월머 폰트가 제구력 난조 속...
나빌레라 , 송강·김태훈 박인환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나빌레라'에서 송강과 김태훈이 ...
뉴이스트, 낭만 품은 다섯남자의 ...
그룹 뉴이스트 (JR, 아론, 백호, 민현, 렌)가 19일 오후 서울 광...
포항 김기동 감독, 어린이 교통안...
포항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19일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9일 [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오레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