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희망찬 가평의 농업농촌을 이끌"제15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열려

뉴트리션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평클린농업대학

[뉴트리션]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5회 신입생 120명으로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학과별로 3일간에 걸쳐 40명씩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내빈초청을 제한하고 교육장 책상 2M거리두기 및 개인별 칸막이 설치, 체온측정계 설치 등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였다.


가평클린농업대학은 1년 과정으로 농업인과 주민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으로 친환경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농식품학과 3개학과에 120명의 교육생을 선발, 주 1회 4시간씩 120시간 이상의 전공, 교양, 현장학습을 통해 이수하게 된다.


특히 금년부터는 도시민들이 가평군으로의 귀농귀촌을 활성화 하기 위하여 친환경귀농귀촌과에 한하여 관외에 주소를 둔 도시민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40명 정원 중 외지인 16명이 입학을 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가평농업을 이끌어 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첫 문을 열어 지난해 14회까지 1천61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농업인들과 가평으로 귀농ㆍ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과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농업인대학으로 인정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평클린농업대학을 통해 미래성장 산업인 농업을 이끌어 갈 지역인재 배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갑작스러운 급등세 시아코인 무엇...
시아코인이 급등세를 보이면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속보]의정부시청 "순복음의정부교...
[속보]의정부시청 순복음의정부교회(의정로84번길 9) 방문자 찾...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