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오세훈 시장, 서울시 방역대책 특단 강구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전 서울시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를 주재하며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의 9시나 10시의 영업금지 시간과 같은 중앙정부의 대책은 분명히 재고돼야 된다며 서울시의 대책을 마련해 보자고 밝히고 있다.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전 서울시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를 주재하며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의 9시나 10시의 영업금지 시간과 같은 중앙정부의 대책은 분명히 재고돼야 된다며 서울시의 대책을 마련해 보자고 밝히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첫 업무회의에서 "서울 코로나19 상황이 이미 2.5단계는 넘어서 현재 방역대책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은 한계에 봉착했다"며 새로운 방안을 강조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에서 "백신 수급이 매우 부족해비슷한 국력의 다른 나라들에 비해 아마 가장 늦은 편이 아닌가 판단되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 일시 중단 등으로 인해 방역당국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도 점차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백신접종 지체로 집단면역이 늦어지는 것은 민생경제와 가장 밀접하게 직결될 수밖에 없다"면서 "지금까지와 같은 일률적인 틀어막기식의 거리두기는 더 이상 지속하기 어렵다하는 판단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는 좀 바꿔야 한다"며 "서울시가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세훈 시장은 "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의 9시나 10시의 영업금지 시간과 같은 중앙정부의 대책은 분명히 재고돼야 된다"며 "일률적인 규재 중심의 거리두기는 서울시에서 한 번 대책을 마련해 보자"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거리두기의 효율성은 높이면서도 시민 일상에 대한 침해, 특히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매출 타격은 최소화할 수 있는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야 될 시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전문가를 참여시키고 그리고 각종 협외의 이야기를 최대한 반영하는 방법을 찾아서 상식과 원칙에 맞춰서 메뉴얼을 만들어 적극적인 협조 아래 이 난국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와 함께 신임 건강국장의 일회용 진단키트 도입 제안에 대해 언급하며 "일상속에 잠복해 있는 감염위험을 찾아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일 수 있고 최대 30분, 미국 회사 건 10분, 20분 내외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일회용 코로나 진단키트도 이미 FDA의 승인이 나온 것을 확인했다"며 "우리나라는 무슨 연유에서인지 일회용 진단키트의 활용에 대해서 중앙정부가 적극적이지 않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집회와 기자회견] 영업시간 제한 ...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2일 한국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