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강릉시 드림스타트·굿네이버스강원지역본부 업무 협약

뉴트리션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8일 14시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진행하고자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강릉시 드림스타트와 협약을 체결한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강원 지역본부」는 강원도 영동지역 최초로 강릉시 드림스타트와 손을 잡고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의 경제적 빈곤 해결해 주는 등 관내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자, 강릉시 드림스타트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굿네이버스로부터 2020년에 코로나19 긴급구호 생계비 (5가정, 250만원)를 후원받았고, 지난 2월에는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식품키트지원 30가정) 사업에 신청하여 지원을 받은 바 있다.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이번 협약체결 후 첫 사업으로 강릉지역 아동들을위해 기아자동차 후원으로 희망챌린지'턴어라운드(Turnaround)'사업을 기획 운영하고자 한다.


'턴어라운드(Turnaround)'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절망하는 드림스타트 가정에 식료품을 제공(Food Kit)하고 즐거운 도전과제(챌린지미션)을 주어 새로운 삶의 희망을 갖도록 지원하는 사업(Chef Road)으로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영동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의 첫삽을 뜬 것을 기점으로 더 많은 사업을 확장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된 토종NGO단체로 국내 NGO최초로 UN 경제이사회(UN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 지위를 획득한 글로벌 국제구호개발사업 기구로 취약계층 아동들의 경제적 지원과 아동권리보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현숙 복지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릉시가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상호 협력하여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을 위해 인적, 물적, 행정적 지원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며,"코로나19로 힘든 사회환경에서 관내 취약계층의 아동들이 행복한 가족 안에서 힘과 용기를 잃지 않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여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개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에 대한 일괄 지원을 담당할 1호 '소공인 ...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마을텃밭 파...
[뉴트리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9일 지난 달 ...
양산시, 식품·공중위생업소 시설...
[뉴트리션] 양산시는 코로나19 극복과 위생수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