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상주시, 자전거 관련 사진·옷도 유물입니다!

뉴트리션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인 상주 자전거 박물관이 자전거 관련 유물을 처음으로 공개 구입한다.


구입 대상은 자전거(1970년대 이전, 전국)뿐만 아니라 자전거와 관련 된 각종 사진, 의류, 여행기, 관련 서류(1990년대 이전, 상주지역) 등 자전거와 관련된 모든 형태의 유물들이다.


신청은 개인(종중 포함),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 누구나 할 수 있으나, 도굴품이나 도난품 등 불법 유물이나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자료는 불가능하다.


유물 접수 기간은 5월 1일에서 5월 14일이며, 상주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재 되어 있는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 등을 작성해 상주 자전거박물관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이메일, 등기 우편(마감일까지 유효)으로 제출하면 된다.


상주 자전거박물관은 유물평가위원회의 평가 후 최종 구입 여부를 결정,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윤호필 상주 자전거박물관 관장은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이 개관 이래 처음으로 공개 유물 구입을 하는 만큼 개인 소장자와 시민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2002년 남원동에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을 개관했으며 2010년 도남동으로 확장 이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냄새 나는 K-오컬트...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새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제작발표회에 ...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임영웅, 길쭉길쭉 뒤태 공개 얼굴...
임영웅 인스타그램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했다.14일...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김정현 사과, 서예지 논란에 결국....
김정현 사과(사진= SNS)김정현 사과 입장이 전해졌다.김정현은 1...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