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오늘 날씨] 아침 5도 내외 쌀쌀→강원ㆍ경북동해안 산발적 빗방울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기상청은 "새벽(00~06시)에 강원남부동해안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비가 조금 오겠고, 강원중.북부동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또 "비구름대가 남하하면서 오늘 오전(06~12시)에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동해안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지역별로 강수 시간은 3시간 미만으로 짧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오늘(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2~9도)이 5도 내외로 쌀쌀하겠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에서는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을 포함한 일부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남부, 일부 충청권내륙, 전라동부, 일부 경상권, 제주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오늘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어 오늘 새벽(03시)부터 오전(12시) 사이 경북동해안, 낮(09~18시)에 경남권해안에 바람이 평균풍속 20~45km/h(6~12m/s),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9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동해중부해상과 동해남부북쪽해상에 바람이 25~45km/h(7~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2.5m로 일시적으로 높게 일겠으니 유의하기 바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사진= SKY)안선영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15일 안선영은 서울 중...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전소민, 소란 신곡 뮤비 출연…2년...
전소민이 소란의 신곡 '있어주면(Be with me)' 뮤직비디오에 출...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