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계룡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장賞 수상 쾌거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계룡시는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전담하고 있는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0년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전국 227개소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확산 방지를 위한 급식관리센터 운영에 초점을 맞춰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계룡시급식관리센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안전 특화사업으로 식약처장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었다.


급식관리센터에서는 '위생을 담는 자외선 소독고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공모사업에 참여했으며, 관내 어린이 급식소 42개소를 대상으로 ?자외선 소독고 내부 세척?소독 관리방법 교육 ?자외선 소독고 내부의 APT기를 활용한 오염도 측정 ?자외선 소독 살균용 램프 교체 주기 안내 ?소독고 청소용 살균소독제 및 살균 티슈 제공을 통해 우수사례 공모전에 당선되었다.


급식관리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영양 관리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전관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령별 식단과 레시피 제공, 어린이와 부모·교사·원장 등 대상별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안전한 급식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특화사업을 실시하는 등 급식관리센터 개소 이후 식약처 주관 공모전에서 5년 연속 우수사례에 선정된 급식관리센터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23일 론칭 티저 공...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전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접목해 증...
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
MLD엔터테인먼트가 ㈜비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평희)와 ㈜알앤디...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폭군 연...
사진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선을 넘...
‘편스토랑’ 기태영 “요즘 유진 ...
사진제공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유진 SNS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