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신우초 협약 체결와 초등돌봄 위한 학교돌봄터 함께 만든다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상호 시장과 한정숙 교육장

[뉴트리션]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및 신우초등학교가 초등학교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시에 따르면, 지난 6일 시장 집무실에서 김상호 시장, 한정숙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돌봄터'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돌봄터'는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학교 내 공간을 활용해 초등학교 대상 돌봄을 확대코자 하는 것으로, '학교돌봄터'사업은 기존 초등돌봄과는 다르게 신우초에서 교실을 제공하고 시가 운영을 맡게 된다.


또 설치비용은 교육청이 부담하고, 운영비용은 보건복지부·교육청·시가 1:1:2 비율로 분담한다.


이용대상은 돌봄을 희망하는 신우초 및 인근 초등학교 학생이며, 운영시간은 학기 중 13시~19시, 방학 중 9시~19시다.


김 시장은 "맞벌이 가정 증가에 따른 돌봄 수요 및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돌봄 필요성에 비해 돌봄서비스 공급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구축되는 학교돌봄터가 돌봄 수요를 충족시키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돌파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른 학교돌봄터는 신우초 3개 교실에 마련되고, 오는 9월 신우초 개교에 맞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날 양 기관은 하남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지도 제작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해 가기로 했다.


그러면서 한 교육장은 김 시장의 3대 핵심 비전 중 하나인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제안을 하기도 했다.


한 교육장은 "하남시의 교육환경, 학생 변화 추이 등 교육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시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시민단체가 함께 하남시만의 교육사업을 발굴하고 교육인프라를 확충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임영웅, 정동원과 놀이공원 데이트...
임영웅, 정동원과 놀이공원 데이트...형제 케미 발산임영웅과정...
배우 이일화, KBS1 나의 너에게 특...
배우 이일화, KBS1 '나의 너에게' 특별출연배우 이일화가'나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