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2021 서부 학교경영 상호 컨설팅 실시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이 서부 관내 초등학교(97교) 및 중학교(59교) 교장을 대상으로 '2021 서부 학교경영 상호컨설팅'을 권역별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초등 학교경영 상호 컨설팅'은 오는 12~22일, '중등 학교경영 상호 컨설팅'은 6·7·9일 진행된다.


'2021 서부 학교 경영 상호 컨설팅'은 2021년 학사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방역 및 원격?대면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소규모 자유 토론 방식으로 9회에 걸쳐 빛고을공예창작촌,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광주특수교육지원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초등 학교경영 상호 컨설팅'은 서부 관내 초등학교를 6개 권역으로 나눠 소규모로 운영된다.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 운영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안정적 운영 ▲기초학력 지원 및 학력 격차 해소 방안 등을 주제로 6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초등학교 교육활동과 연계성이 높은 유아교육진흥원, 특수교육지원센터, 창의융합교육원 수학체험센터의 시설 현황 및 체험활동을 살펴보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등 학교경영 상호 컨설팅'은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모델 소개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터에 대한 다양한 논의 ▲코로나 시대 학생 심리 방역 및 생활교육 등을 주제로 3회에 걸쳐 권역별로 운영된다. 특히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과 생활교육, 학급활동 등이 진로 교육을 중심으로 연계·통합 운영될 수 있는 현장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한다. 학습 공백이나 격차 없이 안정적으로 원격 및 등교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 플랫폼 구축 방안도 살펴보고, 진로 관련 학교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현안 및 건의사항을 단기 및 중장기 추진 과제로 분류해 진로 전문가와 논의를 거쳐 학교현장에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학생 성장 중심 지원, 학교현장에서 답을 찾는 정책 실현을 통해 학교 현안 문제들을 적극 행정의 자세로 단계적?선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가수 김희재가 신곡 티저를 공개했다,김희재는 13일 0시 공...
김희재,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 공...
가수 김희재가 첫 싱글 '따라따라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
귀 닫은 일본 정부, 후쿠시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유유제약, 오세훈 시장 자가진단키...
유유제약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유유제약 주가가 상한...
방탄 10억뷰, 신기록 대행진 기네...
방탄소년단(BTS)방탄소년단이 뮤비 10억뷰를 돌파했다.방탄소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3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