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세종시교육청,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성황리에 종료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6일,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가 실시되고 있다.

[뉴트리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6일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랜선타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다'라는 부제로 진행된 웹 세미나는 교실 공간의 제약을 넘어 세계와 연결된 의미있는 수업과 토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웹 세미나에는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생, 학교밖 청소년과 해외 협력학교* 학생 약 158명이 참여한 가운데, BBC 한국 특파원이자 청와대 외신 출입기자인 로라 비커(Laura Bicker)의 '미래사회의 언론'이라는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 대만, 호주,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강의를 듣고 저널리즘의 역할, 가짜 뉴스에 대한 대처 등을 중심으로 미래사회의 언론이 어떻게 우리 사회에 작용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함께 의견을 공유했다.


웹 세미나는 학생의 해외 학교방문이나 국외 문화연수 등 직접 체험을 지원하는 대신 웹을 기반으로 국내외 각 분야별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세종시교육청의 청소년 국제교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비대면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방식의 국제교류를 제공하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육 교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2021 세종국제청소년포럼을 온라인 기반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국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인천의 딸…러블리즈 케이, 퍼펙트...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가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
경기 시작부터 홈런, 추신수! [TF...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2021 KBO리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