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동작구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동작구가 지난 2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이 정책의 주체로서 스스로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의제를 발굴·실천하는 등의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선정에 따라 구는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총사업비 3,900만원을 투입해 '동작구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의 주요내용으로는 ▲청소년 참여·정책 분야 전문가 6인과 연계해 '동작구 청소년 정책참여 멘토단 D+' 구성 ▲정책 워크숍 운영을 통한 '동작구 청소년 참여 활동 교육' ▲청소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정책축제 및 정책포럼' 등이다.


또한, ▲멘토단 매칭·코칭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사례공유와 의제발굴' ▲온·오프라인 연계 동작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책투표' ▲결정된 정책의제에 대한 '실천활동' 등을 진행한다.


구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제한적 소수가 아닌 동작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민주적 참여 과정 경험을 제공해 청소년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나아가 청소년에 의한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한다.


먼저, 구는 이달 중 동작구청소년협의체·학교·유관기관과 사업안내 및 홍보, 동작구청소년협의체 지역자원 활용 방안 등을 계획.논의하고,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을 보라매청소년센터와 함께 모집한다.


아울러, 다음달 초 '어서와, 동작구는 처음이지?' 동작구 청소년 참여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동그라미 정책 워크숍'을 시작으로 ▲6월, 의제발굴 ▲9~10월, '동작구를 바꾸는 시간' 동작구 청소년 누구나! 정책 포럼 및 투표 ▲11월, 'Say 동작, play 동작' 찾아가는 동작구 청소년 정책 제안회 등을 일정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주일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선정으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동작구만의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 정책에 있어 형식적 참여가 아닌 실질적 참여를 보장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권리를 증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