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양주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4월 8일 공식 런칭˙˙˙이제 양주시에서 사용하세요!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배달특급

[뉴트리션] 양주시가 오는 8일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정식 오픈한다.


'배달특급'은 기존 민간 배달앱의 6~13%에 달하는 과도한 중개수수료를 1%로 낮추고 추가 광고비를 없애 배달 플랫폼 시장 독과점에 따른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경기도주식회사에서 개발·운영하는 공공 배달앱이다.


앞서 시는 지난 1월 배달 가능한 관내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배달특급 가맹점 사전모집을 실시한 결과, 당초 목표치인 750개소를 상회하는 798개소에서 신청하는 실적을 올리며 지역 소상공인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배달특급에서는 신용·체크카드와 페이코 간편 결제를 비롯해 양주사랑카드를 통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양주사랑카드 충전 인센티브 10%에 더해 지역화폐로 결제 시 주어지는 배달특급 5% 할인 쿠폰으로 총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화폐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4월 한정 이벤트로 신규 회원가입과 첫 주문 시 각각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오픈 기념 특급세권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회원등급별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매월 다양한 맞춤형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배달 플랫폼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배달특급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배달특급'을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 신청은 배달특급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메뉴판 이미지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음식물 배달 등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현상이 대두됨에 따라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배달앱의 역할이 더욱 커졌다"며 "이번 배달특급 도입으로 소상공인은 중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할인혜택을 누리는 등 모두가 윈윈하는 지역경제 질서 확립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공개됐다.16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신동엽·수지, 2021 백상예술대상 ...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신동엽과수지가'20...
수원시, 2021 경기도 VR/AR 공공서...
수원시청 [뉴트리션] 수원시가 '2021년 경기 VR/AR...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