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충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젊은 농촌 도시로 더 가까이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주시가 더 가까이 살고 싶은 젊은 농촌 도시 실현을 위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주시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7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액션 그룹 워크숍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충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젊은 농촌을 키우기 위해 농촌 청년 중심의 조직화와 기반시설 건립으로 농촌에 자립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되어 2022년까지 4년간 70억 원을 투입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17개 액션 그룹 90여 명이 참석해 농촌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입학식 및 액션 그룹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앞서 시와 (사)충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일대일 대면 설명 및 집합 설명회 등을 통해 젊은 농업인 중심의 사업참여자 그룹을 모집한 결과 충주베리굿파머 등 17개 액션 그룹이 참여했다.


액션 그룹은 1년간 아카데미 교육, 청년 리더 양성 교육, 소액공모사업비 및 고부가가치 농산품 개발비 등의 지원을 받아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농촌 핵심 인력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올해가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첫해인 만큼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청년 중심의 액션 그룹이 성장하여 일자리 창출 및 농촌경제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단월동 일원에 추진 중인 농촌신활력플러스 커뮤니티 유통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 3월 설계용역에 착수했으며, 커뮤니티 유통센터는 농산품의 가공·유통 및 소통·교육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 1회 광명 로타리클럽배 장...
수상자들이 광명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뉴트리션] 광명시는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
안성시, 미양면이장단협의회 경기...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뉴트리션] 안성시 미양면이...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