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K리그-현대오일뱅크, 진로 교육 활성화 공로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K리그-현대오일뱅크, 진로 교육 활성화 공로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K리그-현대오일뱅크, 진로 교육 활성화 공로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해 현대오일뱅크, 축구사랑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한 'K리그 드림어시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전, 현직 K리그 선수가 멘토로 참여하여 프로축구선수를 꿈꾸는 축구 유소년을 대상으로 1:1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전, 현직 K리그 선수들의 자발적인 멘토 참여를 통해 축구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현대오일뱅크가 후원한 K리그 드림어시스트 1기는 조현우(울산), 이근호(대구), 이승모(포항) 등 현직 K리거를 비롯해 조원희, 하대성, 황진성, 김용대 등 전직 K리거로 구성된 총 20명의 멘토가 멘티를 1명씩 전담하여 총 40명이 참가했다.

1기는 작년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진행됐고,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특히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매우 만족'으로 응답한 멘티가 80%에 달했다.

멘토로 참여했던 고차원 선수는 "멘티를 만나며 예전 선수생활을 떠올렸다. 내 경험과 멘티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너무 소중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을 풍요롭게 했다."라며 소감을 밝혔고, 멘티 중 한 명은 "플레이에 자신감을 얻게 됐고, 좋은 멘토를 만나서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K리그와 현대오일뱅크가 함께 시행 중인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롯데칠성음료, 크라운, 바른세상병원 등 다른 후원사도 함께해 가치를 더했다.

한편, 'K리그 드림어시스트' 2기가 이번 달 9일(금) 출범식을 갖는다. 올해는 멘토, 멘티 각각 24명씩 총 48명이 참여하여 참가자 수가 확대되고 비대면 활동을 강화하는 등 축구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혜리 화보, 러블리 매력 뿜뿜
혜리 화보, 러블리 매력 '뿜뿜'혜리 화보가 공개됐다.최근 캐주얼 브랜드 'JJ JIGOTT(제이제이지...
손예진 JTBC 드라마 서른 아홉 출...
손예진 JTBC 드라마 '서른 아홉' 출연 검토(사진출처:비에...
사랑의 콜센타, 여심 저격에 나선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사랑의 콜센타'에 독보적인 가창...
강다니엘, 신곡 Antidote MV 유튜...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 타이틀곡 'Antidote'...
마우스 박주현, 거침없는 액션 봉...
tvN '마우스' 방송캡쳐배우 박주현이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