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동래구, 부모모니터링단 운영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 동래구는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11월 8개월 간 관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모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모모니터링단'은 어린이집 자체 모니터링과 현장방문 모니터링으로 나눠 운영되며,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위생·건강·안전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게 된다.


자체 모니터링은 4월에서 6월까지 관내 전 어린이집 117개소에서 실시되며,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 부모와 보육교직원으로 모니터링단이 구성된다.


이와 함께 현장방문 모니터링은 부모, 보육·보건전문가가 어린이집 73개소를 방문해 아동건강·급식·위생·안전관리 등을 매월 2회 이상 모니터링하게 된다.


동래구는 어린이집에 재원 자녀를 둔 부모 5명, 보육 또는 보건전문가 5명 등 현장방문 모니터링단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동래구 주민복지과에 4월 12일까지 이메일, 방문,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격은 부모의 경우 현재 동래구에 주소를 두고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자녀를 두고 있어야 하며, 보육전문가는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로 보육현장 근무경력이 3년 이상, 보건전문가는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간호사·의사 등이다.


선발된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는 어린이집 실습과 교육을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2인 1조로 구성해 활동하며, 1일 1개소 당 부모는 4만원, 보육?보건전문가는 6만원의 활동여비가 지급된다.


김우룡 구청장은 "부모의 어린이집 운영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라디오스타 김해준, 김구라마저 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개그맨 김해준이 '라디오스타'에서 부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