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동대문구, 6.25 참전노병, 69년 만에 되찾은 화랑무공훈장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동대문구는 6일 구청 5층 구청장실에서 6?25 참전용사인 고영만(89) 하사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화랑무공훈장과 훈장증을 전달했다.


동대문구 제기동에 거주하는 고영만 하사는 6?25 전쟁 당시 육군 포병학교 소속으로 여러 전장에서 헌신 분투한 공적을 인정받아 1952년 11월 10일 서훈 대상자로 결정되었으나, 전시의 혼란한 상황이 이어지면서 수여과정이 누락된 것으로 조사됐다.


고영만 하사에 대한 훈장 수여는 국방부와 육군이 6?25전쟁에 참전해 공적을 세우고도 서훈이 누락된 이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 국민의 호국정신을 기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6?25 참전자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행정기관과 6?25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이 협력해 최근 고영만 하사가 생존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이날 69년 만에 본인에게 훈장이 전해진 것이다.


훈장을 수여받은 고영만 하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공적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며, 훈장의 주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자분들과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동대문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6?25 전쟁 당시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적을 늦게나마 찾아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국가보훈대상자 분들의 복지향상과 명예로운 삶을 위해 구에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시대정신 선점 노려...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서 우리 사회 최대 화두인 '공정'도 언급했...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집회와 기자회견] 집합금지 & 해...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2일 한국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