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허성무 창원시장, 도계동 주차불편 직접 해결에 나서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허성무 창원시장은 6일 도계동 안골마을 주차공간 부족으로 생활 불편을 겪고 있는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 해결방안을 강구했다.


도계동 안골지역은 중소빌라형 공동주택과 일반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기존 주택 자체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이면 도로 양쪽을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2019년 5월 도계외곽도로2단계 공사로 도로가 확장되면서 양방향 원활한 소통을 위해 중앙선을 긋고 한쪽 차선을 주차금지구역으로 지정했으며, 인도와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등 쾌적한 보행환경으로 조성했다.


공사 후 도로 한쪽만 주차가 가능하게 되자, 그동안 도로 양쪽으로 주차를 하던 인근 주민들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횡단보도, 도로모퉁이(곡각지), 인도 등 안전 보행에 위협이 되는 구역까지 주차하여 불법주차가 만연하게 됐고, 보행에 불편을 느낀 일부 주민들이 직접 안전신문고를 통해 불법주차를 신고했다.


주민이 직접 신고한 건수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총 단속 건수 512건 중 376건(73.4%)에 달했으며, 이로 인해 과태료를 고지받은 주민들의 불만이 터져나왔다.


이에 구청은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해당 도로의 주차금지구역 지정 해제를 창원서부경찰서에 신청했다. 교통안전심의회가 오는 8일 개최될 예정이다.


허성무 시장은 "도계동 안골의 주차 어려움 해결을 위하여 경찰과 적극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주차장 조성을 통한 주차 공간 확보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인사이트 코로나시대 각광받는 웰빙 노부부 인생...
다큐인사이트22일 방송되는 KBS '다큐인사이트'에서는 아내의 정원편이 공개된다.한 연구에 따르면 1...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
사랑의콜센타 DJ변신 임영웅, 정동...
임영웅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 임영웅이 DJ로...
[탄소중립 관련주] 문 대통령 기후...
한솔홈데코탄소중립 관련주로는 한솔홈데코 관련주로는 한솔홈데...
꼬꼬무 흰장갑 사건이란? 187명 여...
'꼬꼬무' 캡쳐'꼬꼬무'에서는 흰 장갑 사건을 재조명한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