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라북도, 코로나19 일상 속 확산 위기 공무원이 솔선수범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라북도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들어 급증하는 가운데 공직자들의 복무관리지침을 강화하는 등 방역 고삐를 더욱 조이기로 했다.


최근 도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두 자리를 기록할 정도로 위기감이 커짐에 따라 전북도는 공공기관부터 긴장감을 다잡고 철통 방역 체계를 다시 구축하자는 것이다.


전라북도는 지난 5일 도 본청과 14개 시군, 출연기관과 유관기관 등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공무원 복무관리 지침'을 보내고 방역수칙 철저 준수 등 긴급 협조 요청을 했다고 6일 밝혔다.


또 가급적 출장을 자제하고 영상회의와 서면보고 활용 등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불가피하게 대면 회의 일정을 잡아야 할 때는 회의의 긴급성과 감염 진행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점도 공지했다.


공공기관은 단위 면적당 밀집도가 높고 업무 특성상 회의가 많아 바이러스에 노출될 경우 확산 우려가 크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접촉자 자가격리, 기관폐쇄 등 업무 마비를 피할 수 없어 도민 불편이 우려된다.


이에 따라 실내?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철저히 하기, 사적모임 금지 등 코로나19 확산과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해 줄 것도 지시했다.


또 기관별 청내 방송을 이용, 방역수칙 준수를 수시로 안내해 직원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줄 것도 공지하고 있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고 사회 유지의 근간이 돼야 할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며 "공직자들부터 경각심을 갖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