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춘천, 내가 가는 길을 모두가 편한 길로 만드는 일상관찰가 프로젝트 운영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춘천사회혁신센터는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이 일상생활 중 이동의 필요와 문제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일상관찰가'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상관찰가 프로젝트는 보편적인 장애환경 개선을 넘어, 장애를 가진 당사자 개개인이 지금 당장 밖을 나가도 두려움이 없는 일상을 위해 이동 시 어려움을 주는 환경, 접점(사람, 기계), 사물(안내판 등), 활동(서비스 등)을 당사자들이 직접 관찰하고 기록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4월 2일~4월 16일 중 하루를 정하여, 신청한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이 집에서 평소에 자주 가는 장소까지 이동하면서 필요하거나 불편한 상황을 춘천사회혁신센터 커먼즈맵(시민활동과정을 담는 온라인 지도 플랫폼)에 기록하는 활동이다. 단, 자동차 이동은 제외된다.
프로젝트 참여대상에게는 필요 시 커먼즈맵 기록 활동을 지원하며, 놀이키트 또는 일상관찰가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춘천사회혁신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장애 이동권의 문제를 장애 당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다니는 곳을 중심으로 관찰함으로써 공감을 기반으로 일상 속 장애 이동의 문제를 알리고, 춘천사회혁신센터 리빙랩(주민이 제안한 문제해결 방법을 주민이 직접 실행해보는 생활실험) 등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파 멤버 윈터가 몰래카메라(몰카) 촬...
공서영 해명, 힘죠 뜻 논란 왜?
공서영 인스타그램방송인 공서영이 '힘죠' 단어 논란에 대...
황인엽, 안나라수마나라 출연 확정...
배우 황인엽이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에 캐스팅됐다....
이다해, 신생 매니지먼트사 아센시...
이다해가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만든 매니지먼트사 아센...
담양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최형식 담양군수가 코로19 확진자 관련 긴급 브리핑을 하고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