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포항시, 체납차량 권역별 합동 번호판 영치 실시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포항시는 인근 지자체와 합동으로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동 영치활동은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와 연계해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를 위해 경상북도와 도내 22개 시군이 참여하며, 시?군을 3개의 권역으로 나눠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실시된다.


포항시는 첫째 날인 7일(수요일)에 실시하며, 포항시 직원과 인근 시?군에서 지원하는 체납세 전담팀 등 총 22명이 합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단속은 각 시?군에서 보유하고 있는 번호판 영치 인식시스템이 장착된 차량 8대를 동원해 자동차 밀집지역 등을 중심으로 강력한 영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치에는 체납자 주소정보를 빅데이터 시스템과 연계한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제작해 번호판 영치에 활용함으로써 영치 효율을 극대화했다.


영치대상은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체납한 차량을 대상으로 즉시 번호판 영치를 하고, 대포차로 추정되는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인도명령 및 강제견인 조치 후 공매처분을 하여 체납세에 충당할 계획이다.


다만, 자동차세 1회 미만의 단순 체납차량의 경우, 영치예고제를 실시해 체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진 납부를 안내함으로써 상습?고질체납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체납자에 대하여는 생계유지 목적의 자동차 번호판 영치 일시 해제, 관허사업 제한 유보, 복지서비스 관련 부서 안내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첨단 영치장비를 이용한 지속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통해 자동차세 체납을 일소할 계획이다"며,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연중 수시 번호판영치를 실시하므로 체납처분에 따른 각종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납부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뭐하니 지원자 류준열, 정체는 조정석?
MBC '놀면 뭐하니'지원자 '류준열'의 정체가 궁금증을 모았다.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
놀면뭐하니지원자 이시언·이동욱 ...
MBC '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놀면뭐하니...
[속보]수원시 차이나24시 노래유흥...
코로나19에 대한 진단검사경기도 수원시는 10일 코로나19관련해 ...
놀면뭐하니김수현 정체는 케이팝 ...
MBC '놀면 뭐하니ཆ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
놀면뭐하니현빈 정체는 김범수, 하...
MBC '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놀면뭐하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0일 [토]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