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시, 중기부 사회적경제 집중지원사업 2개기업 선정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회적경제 집중지원사업'에 2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업은 기업 홍보 및 해외진출에 필요한 사업비 1억 8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업력 4~10년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경영진단과 교육 후 연구개발, 판로개척, 홍보광고, 해외진출, 인프라 구축과 역량강화 분야에서 기업에 꼭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서 전국적으로 스케일업분야 6개사, 도약지원분야 11개사가 선정되었으며, 대구시는 도약지원분야에 (주)ODS(사회적기업)와 ㈜제이샤(마을기업)가 선정됐다.


(주)ODS는 다문화 교육과 캐릭터(JUST FRIEND) 상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2013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의 홍보와 제품 판매를 위한 기부기능이 있는 온라인 중고거래 운영시스템 구축 및 캐릭터 홍보용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제이샤는 캐릭터(Mr.Dothing) 디자인을 통한 상품개발을 주요사업으로 2014년 마을기업으로 지정받았으며, 지역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한 해외(대만, 중국)판로개척과 국가별 현지 라벨링(Labeling)법으로 표기된 디자인을 개발하려고 한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최종 선정된 2개 기업에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 키워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함소원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치한...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임 '일파만파'(사진= SNS...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방안다행 쯔양이 유민상과 역대...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549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4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란 여파(사진= SNS)여자아이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0일 [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