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연수구, 주거취약계층 대상 반값 임대료 주택 임대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연수구 원도심의 방치된 빈집을 새로 단장해 주거 취약계층에게 시세 반값의 임대료로 주택을 임대하는 '빈집 임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 지방 학생, 신혼부부 등에게 주변 시세 반값의 전?월세 임대료로 임대해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빈집으로 인한 도시 관리 문제를 해소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획됐다.


청학동 520-3번지, 옥련동 562-7번지, 512-14번지의 노후화되고 방치된 다세대 주택 빈집 3개소를 대상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19일부터 신청자를 받아 내달 10일 입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 자격의 1순위는 청년, 지방 학생, 신혼부부, 2순위는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 가정이며 3순위는 연수구에 2년 이상 연속 거주하고 있는 일반인이다.


구는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019년 빈집실태조사를 마치고 市와 5:5 매칭으로 총 3억 8천만 원의 재원을 조달해 지난해부터 5년에 걸쳐 원도심 내 빈집 31개소를 정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옥련동 560-7번지의 폐가를 철거하고 주민 공용주차장으로 활용해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번 사업으로 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주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주거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 및 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 알림 마당 고시공고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주지 마련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원도심의 방치된 빈집을 새로 단장함으로써 범죄 예방, 주거환경 개선 등의 긍정적인 결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의도 메리어트에서 스웨거 만난다, 수 피트니스&스...
남성 그루밍 브랜드 스웨거가 여의도 메리어트 수 피트니스&스파 남성 고객을 위한 '그루밍 체험존'을 선보...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말문화...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연 10%금리 챙겨가세요"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국민적금' 출시 기념 사...
경기도, 디자인 나눔사업 김현선디...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김현선...
김원효 음성판정, "코가 뻥 뚫려"
개그맨 김원효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