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홍천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비상(飛上) & 비상(非常)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홍천군이 공공미술 프로젝트 '비상(飛上) & 비상(非常)'을 통해 원도심인 신장대리 일원에 부흥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DK디자인&조형연구소(예술감독 박대근)가 주관해 추진하고 있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비상(飛上) & 비상(非常)'에는 총 37명의 예술가가 참여해 19점의 작품과 3개의 주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상(飛上) & 비상(非常)은 홍천군 원도심의 부흥과 예술을 통한 재도약, 문화예술을 통한 공동체 의식 복원 및 지역 주민의 자생적 조직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이다.


군은 이를 통해 홍천지역의 관심과 호감도를 상승시켜 관광객 유입 및 지역 특산물 구매 장려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비상(飛上) & 비상(非常)의 주요 대상지는 홍천의 원도심인 신장대리 일원으로 중심 상권인 홍천중앙시장과 홍천전통시장 내·외부에 예술작품 설치 및 트릭아트를 통한 환경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신장대로와 꽃뫼로, 홍천로6길이 만나는 신장대리 골목길은 '아트골목길'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완수 홍천군 문화체육과장은 "홍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홍천을 문화예술적으로 특색 있는 지역으로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飛上) & 비상(非常)의 작품 제작은 완료된 상태로 중앙시장 및 전통시장 상인회와 작품 설치 장소를 놓고 원활한 협의가 진행중에 있다.


먼저 오동훈 작가의 작품인 '사슴과 구름'은 홍천중앙시장 옥상에 설치를 마쳤다.


작품은 기하학구조의 각면 사슴형태에 사슴뿔에 걸린 구름의 모습을 표현한 동화적 상상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신장대리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아트골목길 조성도 단계별로 추진중에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송혜교 후원, "안내서 1만 부 기증"
송혜교sns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맞아 중국 창사임시정부...
[속보]군산시청, "이리중앙교회, ...
군산시청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확진자는 3.30(화...
김하성 파죽지세…첫 홈런 폭발
김하성이 빅리그 첫 홈런을 기록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재...
[속보]서울시, "리버사이드스포츠...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확...
사유리 소감, "싱글맘 창피하지 않...
자발적 비혼모가 된 일본 출신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42)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