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남교육청, 과학실 여건 개선에 23억5천만원 투입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남도교육청은 미래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올해 학교 과학실 여건 개선에 23억5천만원을 투입한다.


과학실 여건 개선사업은 △지능형 과학실 구축 △지능형 탐구키움터 조성 △과학실 안전모델학교 운영 △안전한 과학실 환경개선 등이다.


지능형 과학실은 최첨단 에듀테크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개념을 다양한 가상(VR)?증강(AR)콘텐츠를 통해 쉽게 익히거나, 사물인터넷(IoT) 측정 장비를 이용한 적극적 의사소통과 협력이 가능한 공간이다.


지능형 과학실 구축을 위해 신규 14개교를 선정 후 교당 4천만원~4천5백만원, 2~3차년도 계속학교 103교에 9백만원~1천만원, 총 15억9천백만원을 지원하고 연차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지능형 탐구키움터 4개교를 선정 후 교당 1천만원씩, 총 4천만원을 지원하고, 학교는 교과 외 시간을 활용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과학탐구능력 및 기초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실 안전모델학교 운영을 위해 40개교에 교당 8백만원, 총 3억2천만원을 지원하고 학교는 과학실 필수 안전 장구와 설비를 확충하고 과학실 실험안전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안전한 과학실 환경개선을 위해 20개교에 교당 2천만원, 총 4억원을 지원하고, 예산은 노후 과학실험실 내 시설?설비의 보수, 낡은 실험비품 교체 등에 사용되며 학생참여형 수업을 위한 과학 기자재 구입에도 사용된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도교육청은 과학실 수업 여건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미래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개통 박차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계획보다 1년 앞당겨 올 연말 개통하기 위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 1회 광...
수상자들이 광명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뉴...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안성시, 미양면이장단협의회 경기...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뉴트리션] 안성시 미양면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