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보령해경, 장비활용 익수자 구조훈련 진행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태영 보령해경서장(서프보드위)이 구조훈련 중 익수자로 직접 참여해 서프보드를 활용한 구조대원에 의해 구조되고 있다. 사진=보령해양경찰서하태영보령해경서장(서프보드위)이구조훈련중익수자로직접참여해서프보드를활용한구조대원에의해구조되고있다.사진=보령해양경찰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해경이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익수자 구조역량 강화에 들어간다.

보령해양경찰서는 6일 대천항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지형지물로 인해 접근이 제한되거나 구조선박 접근이 어려운 해역에서 발생할 사고대비 일환으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하태영 보령해경서장이 훈련 효율성 검증과 위급한 익수자의 심정을 체험하고자 직접 익수자 역할을 자청해 훈련에 참여했다.

훈련내용은 익수사고 발생 시 서프보드와 접근성이 빠른 수중 스쿠터,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수중드론 등 세 가지의 인명구조 장비를 활용해 실제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훈련성과로는 서프보드를 활용해 넓은 유선형 판 모양으로 다수의 익수자 및 피구조자를 함께 태워 보드에 의지하면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중 스쿠터는 프로펠러가 부착돼 최대 11km/h 속력과 부드러운 변속으로 힘들이지 않고 직접 광범위한 구역의 수중수색이 가능하다.

수중 드론은 6개 방향의 추진력을 갖고 있어 모든 방향으로 이동 및 회전이 가능해 인력 없이 효율적으로 수중점검 및 수색 등에 활용성이 높다.

하태영 서장은 "훈련을 통해 익수자 구조와 구조장비 사용법 등 사고발생 시 대처능
력을 제고하고 현장에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도출된 보완사항을 개선해 국민을 위해 1초라도 더 빨리 구조할 수 있는 구조역량을 갖추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웨이 공기청정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
'코웨이 공기청정기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
"이재용 사면해달라" 부산 기장군...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 /연합뉴스[한스경제=김창권 기자]지난 2월...
아깝다 9회 깨진 퍼펙트…로돈 노...
카를로스 로돈이 15일(한국시각) 노히트노런 경기 작성 후 팬들...
오세훈, 비서실장에 옛 수행비서…...
오세훈 서울시장(가운데)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으로 첫...
포항시, 지진피해주민들에게 피해...
이강덕포항시장이연초포항지진피해현장을찾은정세균국무총리에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