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김해시 주촌신도시 악취저감 강력 추진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시는 주촌면 신도시 일원 축사악취 저감대책을 강력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된 일대 축사의 악취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그간 시는 주촌 신도시 일대를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엄격한 배출허용기준 적용과 가축분뇨 원수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축사 악취의 주 원인은 저장조에 적체돼 있는 가축분뇨가 부패하면서 악취 유발물질이 발산하며 발생하는 것으로 이는 가축분뇨를 적기에 수거하면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정체된 분뇨의 부패도를 낮추고자 올해 새로이 순산소 순환시스템 설치를 지원해 저장조 내 산소 공급과 순환을 통해 부패성 환경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올해 시는 순산소 순환시스템 악취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에 1억2000만원을 투입해 6개 농가를 지원해 악취를 줄인다.


이와 함께 시는 지역 내에서 전량 처리가 어려운 가축분뇨의 타 지역 처리로 발생하는 추가 처리비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해 적극적인 분뇨처리를 유도하고 있다.


이 같은 가축분뇨 원수처리 지원사업의 경우 2600만원을 3개 농가에 지원해 2000여t의 분뇨를 처리한다.


이와 별도로 시는 4명의 악취감시원을 투입해 야간 취약시간대(18시~03시) 악취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엄격한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한 강력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민관상생협의체 회의를 통해 축산업 관계자와 시민, 시가 함께 악취개선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악취저감 개선방안을 찾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은 "주촌면 일원의 축사 악취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잘 알고 있다"며 "축사 악취 개선 지원과 집중 점검으로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 1회 광명 로타리클럽배 장...
수상자들이 광명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뉴트리션] 광명시는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
안성시, 미양면이장단협의회 경기...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뉴트리션] 안성시 미양면이...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재피해가구 위로금 전달 [뉴트리션] 안성시 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