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시 수성구, 글로벌 교류 활성화를 위한 영상회의 개최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 수성구는 지난 5일 해외 교류도시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수성 자문관 정책간담회'를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글로벌 수성 자문관은 수성구청에서 연수한 외국인 공무원으로, 중국 닝보시 재정위원회 판공실 재정처 처장 황참(??)과 대만 타이베이시 미술관 편짐심사 랴오윈나(廖芸娜)다.


황참은 2018년 10월부터 약 3개월간 수성구에서 기업 자문관으로 활동하며, 대구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진출 및 기술 제휴 등을 도왔다. 2018년 12월에는 수성구?닝보 츠시시 기업상담회 개최를 지원했다.


랴오윈나는 2019년 5월부터 약 6개월간 타이베이 문화예술, 관광 관련 자문관 역할을 했다.


이번 영상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 교류협력 강화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기업 간의 교류 및 문화예술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논의했다.


수성구는 경제, 문화예술 분야의 협력을 강조하면서 코로나19가 안정되기 전까지 온라인으로 기업 상담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향후 해외공무원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기적으로 영상회의를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황참 해외공무원은 현재 중국은 산업 부분에서 한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대구시 및 수성구와 반도체, 전자, 화장품,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기업 상담회 개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랴오윈나 해외공무원은 대만의 경우 4월 1일부터 서태평양 국가 및 팔라우 정부와 여행 자유화를 위한 방역 완화 조치인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을 추진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수성구와 대만의 관광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공무원 파견 등을 통한 인적교류를 매우 중요시 하고 있으며, 기업가 및 문화예술인간의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닝보 츠시시와 타이베이 신주시와 협력을 강화하는데 해외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우렁쌈밥&우렁무침·쌀눈이...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동서식품 아몬드 후레이크 오퀴즈 ...
동서식품 아몬드 후레이크 오퀴즈 오후 7시 30분 문제·정답은?...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울릉도 홍...
MBC'생방송 오늘저녁'생방송 오늘저녁 울릉도 홍따밥·독...
제주시, 주민자치 활동 활성화를 ...
[뉴트리션] 제주시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