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예산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예산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윤봉길체육관에서 6일 백신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군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윤봉길체육관은 접종 전 대기구역, 예진·접종구역, 접종 후 등록·관찰구역 등 관련 시설·장비가 설치됐으며, 오는 15일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 및 이상반응 등 응급상황에 대한 체계적 대비를 위한 것으로 충청남도 평가단과 관계자 80명이 참여해 백신 해동·추출과정과 접수·예진표 작성을 시작으로 △예진 △접종 △등록 △이상반응 관찰 △귀가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살폈다.


또한 이날 훈련에서는 접종 후 이상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일어난 접종자가 관찰실에서 쓰러진 상황을 연출해 환자에 대한 바이탈 체크, 에피네프린 주사 투약 등 응급처치에 대한 대응훈련도 이뤄졌다.


접종센터에는 119구급대가 상시 대기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환자는 5∼7분의 이동시간이 소요되는 응급 지정 의료기관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게 된다.


아울러 접종센터는 예진의사·응급 전담의사 7명 등 42명의 보건인력,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소방인력 3명, 돌발 상황 대비 경찰인력 2명이 상시 대기하며, 안전한 백신경비를 위해 군부대 인력 4명도 투입돼 안정적인 접종 실시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 환자 발생을 충남 최저 수준으로 유지한 것은 모든 의료진과 군민 여러분의 수고와 협조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최고 수준으로 안전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예방접종센터는 오는 15일 화이자 접종 대상인 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일반주민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순차 실시하게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팩트체크] 서 씨 여배우 3명과 얽힌 김정현 논란, 진...
김정현과 서지혜 서현 서예지(왼쪽부터) 사이의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소문만 무성했던 이야기는 이들이 ...
가스라이팅 뜻…서예지, 김정현→...
서예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인스타그램[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에이티즈, 킹덤 첫 1위…웅장한 해...
에이티즈가 엠넷 '킹덤' 1차 경연에서 전문가 및 자체 평가 1위...
서예지, 유노윤호도 가스라이팅?…...
각종 논란에 시달리고 있는 배우 서예지가 2014년 드라마 '야경...
로스쿨 김범, 섬세하게 빚어낸 감...
사진출처 :JTBC'로스쿨''로스쿨' 김범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