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은평구, 2021년 공동주택 같이살림 2단계 사업 추진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은평구는 공동주택의 생활문제를 단지 내 주민과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 해결해 나가고자,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1년 공동주택 같이살림 2단계 사업'에 선정되어 4월 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같이살림 사업은 다래마을과 은평사회혁신기업네크워크가 협업하여 3년간(2020년~2022년) 추진 예정이며, 올해는 6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인 다래마을은 타 지역보다 노인 인구의 비율이 높고 특히 1인 노인 가구가 많아 마을 내 노인돌봄에 대한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자 작년에 이어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한편 은평사회혁신기업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은평구에 소재하는 27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이루어진 사회적경제 공동체로, 다래마을의 노인돌봄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사업 추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같이살림 사업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2020년 1단계 사업추진 시 돌봄 주체를 발굴하고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를 개소하였으며, 2021년에는 돌봄의 대상을 어르신에 국한하지 않고 사회적 약자로 확대하여 본격적으로 돌봄서비스를 개발·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돌봄카페'(서울시 은평구 응암로12길 9-10 2층 소재)가 다래마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돌봄의 거점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조직과 관내 주민이 협업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성공적 지역관리 마을기업이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공개됐다.16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전소민, 소란 신곡 뮤비 출연…2년...
전소민이 소란의 신곡 '있어주면(Be with me)' 뮤직비디오에 출...
신동엽·수지, 2021 백상예술대상 ...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신동엽과수지가'20...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