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북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평가 전국 최다 A 등급 획득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전국 최다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번 평가에 총 19개(도?시군 17, 품목광역조직 2)계획을 참여시켜 도를 포함하여 16개 계획이 A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전국 81개 A등급 비율의 19.7% 비율이다


이번 평가로 520억 원의 산지유통활성화 무이자 자금을 추가로 획득하여 평가등급에 따라 30~10억원씩 산지유통조직에 차등지원하고 산지유통관련 사업신청시 우선 선정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 원예산업종합계획은 각 지자체의 원예농산물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생산·유통분야를 망라한 5개년 계획으로 정부와 지자체 산지유통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립하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실시된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등에서 수립한 원예산업종합계획을 대상으로 노력도, 생산?유통분야 등 3개 항목 7개 분야에 대해 목표대비 이행실적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지자체 산지유통관련 사업 등에 인센티브 및 패널티가 주어진다.


그간 경북도에서는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체계적인 이행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100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산지유통조직의 규모화·전문화를 촉진시켜 도내 원예농산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 및 시군단위 통합마케팅조직 17개소를 육성하여 사업 첫 해인 2014년도에 1,324억 원의 과수통합마케팅 매출을 시작으로 매년 두자리수 성장을 거듭하여 지난해는 처음보다 약 4.7배 늘어난 6,216억 원의 매출액을 올린 것이 이번 평가에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되었다.


특히 산지유통조직을 대상으로 정부정책에 대한 이해와 농산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분기 산지유통혁신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민관 거버넌스를 확대하고 연 2회에 걸쳐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이행사항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원예농산물의 통합마케팅 확대를 위한 노력도 후한평가를 받는데 한 몫을 했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우리도는 원예농산물 생산비율이 높은 만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경상북도 원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농업인이 판매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파 멤버 윈터가 몰래카메라(몰카) 촬...
공서영 해명, 힘죠 뜻 논란 왜?
공서영 인스타그램방송인 공서영이 '힘죠' 단어 논란에 대...
한국석유, 10대1 액면 분할 후 주...
한국석유공업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한국석유 주가가 ...
황인엽,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
사진제공=키이스트배우 황인엽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안...
"영탁, 날 위해 준비"…김희재, 퇴...
김희재가 14일 신곡 '따라따라와'를 발매했다. 그는 발매 기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