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구, 2021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울산 중구는 5일부터 26일까지 2021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3만6,489필지에 대한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의견 제출을 받는다.


개별공시지가는 구청 민원지적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구청 홈페이지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를 통해서 토지 지번별 ㎡당 가격을 확인가능하다.


열람 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구청 민원지적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또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홈페이지 '부동산 가격민원'에 접속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해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우편 발송을 폐지함에 따라 인터넷 전자열람과 구청 민원지적과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주민참여 제도에 따라 의견 제출인이 희망할 경우 개별공시지가 검증기관의 재조사 시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중구는 의견 제출된 토지에 대해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제를 실시하고 토지특성 재조사,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5월 31일 최종 결정·공시하게 된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세금의 산정기준이 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토지가격 열람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함소원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치한...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임 '일파만파'(사진= SNS...
"13년간 고마웠어요"…샤이니 태민...
샤이니 태민이 오는 5월 입대한다. 그는 걱정하지 말라는 말을 ...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방안다행 쯔양이 유민상과 역대...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549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4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0일 [화]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