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동대문구청 직원들, 1회용 컵대신 텀블러 사용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동대문구는 최근 불거진 쓰레기 처리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및 민간위탁시설까지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운동을 대대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대문구 전 부서와 산하기관, 민간위탁시설은 물론 청사 내 매점이나 카페에서도 종이컵을 포함한 모든 1회용품 사용이 금지되며, 각종 행사나 회의 시에도 다회용품을 사용하게 된다.


이를 위해서 동대문구는 4월 한 달간 계도 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운동을 시행한다. 산하기관 및 민간위탁기관을 포함한 전 부서에서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책임 관리자가 지정되며,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및 재활용품 혼합배출 방지를 위한 자체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친환경적 생활문화 조성에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구는 청사 내 1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텀블러, 다회용품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우수사례 또한 매월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우수사례 공유 등 체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1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쓰레기 처리와 관련하여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동대문구가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공기관부터 선도적으로 1회용품 사용 안 하기를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더불어함께 새희망-비타민엔젤스, 가평군에 종합비타...
(가평=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가평군은 지난 13일 (사)더불어함께 새희망과 (주)비타민엔젤스는 가평군을...
김정현, 반쪽짜리 자필 사과문…서...
논란의 중심에 선 김정현이 드디어 입장을 밝혔다. 그는 드라마 ...
"로스쿨 잘돼야 인생캐 등극"…김...
배우 김범 김명민 이정은 류혜영(왼쪽부터 차례대로)이 JTBC 새 ...
"변명없이 사죄"..김정현, 자필사...
김정현./한국스포츠경제DB.[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정현...
임영웅, 길쭉길쭉 뒤태 공개 얼굴...
임영웅 인스타그램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했다.14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