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청주시, 최적의 농업환경조성 위한 초석 다진다!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식목일을 맞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원구 내수읍 세교1리 주민들이 경관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마을 공동공간에 꽃잔디, 바늘꽃 등 봄꽃 4000본을 식재했다.


세교1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2020~2024년) 국비 사업에 2019년 11월 최종 선정된 마을이다.


1년 차인 2020년에 종합계획수립 등을 완료해 2년 차인 올해부터 최적의 농업환경조성을 위한 개인(8개 분야).공동(7개 분야) 활동을 본격 이행한다. 사업 참여자는 26가구에 40명이며 대상 농지면적은 9.5ha이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마을의 토양, 수질, 생태, 경관 등 분야별 농업환경개선 활동에 참여하면 일정 보상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생산성 중심 농업으로 환경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농업인의 환경 인식을 전환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등 기대효과가 무궁무진하다.


세교1리 이종윤 이장은 "봄꽃으로 단장된 마을 광경을 보니 절로 활기가 느껴진다. 계획대로 성실하게 사업 활동을 이행해 우리 마을 농업환경이 조금이라도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청주시는 세교1리 마을과 유기적 협력을 지속해 농업과 환경이 공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책을 펴고 이를 확대해 시 전역을 친환경농업 추진하기 좋은 대표적인 지역으로 발돋움시킬 것을 예고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개통 박차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계획보다 1년 앞당겨 올 연말 개통하기 위해...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마을텃밭 파...
[뉴트리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9일 지난 달 ...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10-10클럽...
[뉴트리션] 경상북도는 9일 의성군 비안면에 소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