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서산시, 봄철 농촌일손돕기 적극 지원 나서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서산시가 봄철 영농기간을 맞아 농촌일손 돕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코로나19로 외국인의 입국이 제한되는 등 인력 부족현상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서다.


시는 전 공직자를 비롯해 농협과 관내 사회단체 등과 협력을 통해 고령?여성?장애인 농가 위주로 일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해 농가도 포함된다.


시는 올해 모든 공직자가 2회 이상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토록 독려에 나섰다.


특히, 일손부족이 심각한 4~5월 중 못자리 설치와 과수 꽃따기, 적과작업 등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일손돕기 시 △작업 전후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공동작업 시 1m 이상 거리두기 △작업 중 식사 및 간식제공 금지 등을 철저히 준수키로 했다.


이외에도 시는 읍면동 지역단위 농협에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오는 6월까지 운영해 농촌 일손수급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송금례 서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 농가들의 인력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직자뿐만 아니라 유관 기관 참여 독려를 통해 적극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상ㆍ하반기 공직자 2,040여 명이 관내 110여 농가에 일손을 지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함소원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치한...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임 '일파만파'(사진= SNS...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방안다행 쯔양이 유민상과 역대...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549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4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란 여파(사진= SNS)여자아이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0일 [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