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강진군, 딸기 연막방제기 사업 추진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1일 딸기 연막방제기 실증사업 설명회에서 이승옥 강진군수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트리션] 강진군은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딸기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딸기 연막방제기 실증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연막방제기는 딸기 재배 농업인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응애 방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경유나 휘발유를 확산제로 사용해 농업인이 기피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충남의 한 업체에서 친환경 확산제를 유기농자재로 개발하여 보급함에 따라 문제점이 보완되어 실증사업으로 도입하게 되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바른 연막기 사용법, 농약 적정사용량 및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시연을 통해 약해 없이 고품질 딸기를 생산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올해 딸기 재배농가 27명에게 사업비 2,160만 원을 투입하여 연막방제기와 확산제를 보급하고, 사업효과와 수요를 분석 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농가는 "매년 응애 피해로 수확량도 떨어지고 방제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었는데 연막방제기를 사용해 편리하게 방제를 할 수 있게 됐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딸기는 우리군의 주요 소득 작물인 만큼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업인들과 공직자가 함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상큼 매력 발산 "...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브랜드 모델 아...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산림청, 국토 쑥대밭 모자라 타국...
환경운동연합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