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2020년 세종형 숲·생태교육 나눔마당 개최

뉴트리션 | 2020.12.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3일 관내 유치원 교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2020년 세종형 숲생태교육 나눔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나눔마당은 생태친화적 유아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감하고, 생태시범유치원과 솔빛숲유치원의 생태친화적 유아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태유치원은 자연과 놀이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한 주간 혹은 한 달간의 활동 기록을 학급신문 등을 통해 가정과 공유하며 유치원 공동체가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유치원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미르유, 아름유, 올망유, 반곡유, 전의유 등 5개원의 생태유치원을 시범 운영 중이다.


나눔마당은 (사)자연의 벗 오창길 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미르유 류은옥 교사의 생태시범유치원 사례, 솔빛숲유 최정임 교사의 숲유치원 운영 사례, 솔빛숲유 정경 학부모의 학부모가 생각하는 세종형 숲·생태교육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자연의 벗 오창길 소장은 '기후위기와 생태전환교육'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실시한다.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지속 불가능한 삶과 기후위기, 환경재난 시대를 극복하여 미래세대를 위하여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삶을 위하여 교육 대전환이 필요함을 역설한다.


특히, 유아기에 자연 속에서의 놀이와 경험을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생태시범유치원인 미르유 류은옥 교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마을과 자연에서 산책하고 놀이하며 느꼈던 소중한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숲교실 안정화 운영으로 한국형 숲유치원 운영 모델을 창출하고 있는 솔빛숲유 최정임 교사와 정경 학부모는 그동안의 매일형 숲교육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학부모 입장에서 경험한 생태 유아교육의 좋은 점과 의미, 경험,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 "아이들이 자연과 마을에서 마음껏 뛰어 놀이하며 배우는 세종형 숲?생태유아교육을 더욱 활성화하여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선희 나이 2세차 이금희 아나운서와 전북 완주 대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 번쯤 멈출 수밖에'(사진제공=KBS1)가수 이선희가 나이 2세 동생 이금희 아...
추석 차례 지내는 법 "향 피우기, ...
추석 차례 지내는 법 향 피우기, 절 하기, 음식 나누기' 정리...
김한나 치어리더, 연휴에도 열일 i...
김한나 치어리더가 연휴에도 열일을 이어간다.김한나 치어리더는...
추석 차례상 지방 쓰기 고인 관계,...
추석 차례상 지방 쓰기 '고인 관계, 직위, 본관, 성씨' 등...
안젤리나 다닐로바, 제주에 나타난...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제주 인증샷을 공개했다.안젤리나 다닐로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