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애디드컴퍼니·에프앤피, 진도 구기자 발효분말로 세계 시장까지 넘본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애디드컴퍼니와 에프앤피가 공동개발한 진도 구기자 발효분말 제품이 출시했다.애디드컴퍼니와 에프앤피가 공동개발한 진도 구기자 발효분말 제품이 출시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애디드컴퍼니와에프앤피가공동개발한'진도구기자발효분말'의제품출시소식을4일알렸다.


이번에양사가공동개발한진도구기자발효분말의주된제조는에프엔피가맡았고,출시이후유통과관련된전체과정은애디드컴퍼니가맡는다.예컨대,진도구기자발효분말제품은애디드컴퍼니자사몰을비롯해공영홈쇼핑에서판매된다.지난1일양사는앞으로도공동으로발효식품을개발한후유통하기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


애디드컴퍼니는천보내츄럴푸드창업후올가니카대표를역임한최정휘대표가이끌고있는식품전문기업이다.에프앤피는녹색기술인증을받았으며발효식품개발관련기술력을인정받은2002년에설립된벤처기업이다.


애디드컴퍼니에따르면,이번에출시한제품의핵심은발효구기자분말에홍국균배양물을접목한것이다.홍국이란,홍국균을쌀에발효시켜얻을수있는'붉은쌀'이다.입봉후2차례에걸친멸균과품질검사까지마친후에야비로소완제품이탄생한다.이러한홍국균을얻기위한일련의제조과정은특허등록까지됐으며,에프앤피가개발하는붉은쌀은식약처기능성인증까지획득했다고에프앤피측은말했다.

애디드컴퍼니(사진 왼쪽)와 에프앤피(사진 오른쪽)가 발효식품 개발과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애디드컴퍼니(사진 왼쪽)와 에프앤피(사진 오른쪽)가 발효식품 개발과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애디드컴퍼니최정휘대표(사진왼쪽)는"모나커스(Monascus)속을일반적으로홍국균이라고칭한다"며"스타틴(Statins)계열약물인메비놀린(Mevinolinic)과달리홍국에함유된모나콜린K(MonacolinK)는순수고체발효과정에서활성물질로이미전환돼부작용이없다"고말했다.


에프엔피김신제대표(사진오른쪽)는"애디드컴퍼니가유통을포함한판매과정을맡는까닭에에프엔피는보다나은기능성발효제품을개발하는데전념할수있게됐다"며"홍국을이용한한국의발효기술을접목한다양한기능성K-Food를개발해국내에서나아가해외시장의문을두드릴것"이라고말했다.


애디드컴퍼니는식품생태계활성화를위해푸드컬쳐랩,케이엠에프등과도업무협약을체결한바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건축탐구-집' 김동철 심리건축가 365일 집짓기 프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집' (사진제공=EBS1)'건축탐구-집' 최초 집짓기 프로젝트 365일간의 결...
혜리 하차, 드라마 ‘간 떨어지는 ...
▲혜리 하차 (출처=혜리SNS)가수 혜리의 ‘간 떨어지는 동거’ ...
'이소성 지방' 낮추는 '아보카도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나는 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이소...
'순간포착' 하우스 오너먼트에 뜻...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하우스 오너먼트(사진제공=SBS)'하우스...
미즈노블, 2021 트렌디 웨딩 헤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웨딩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예비부부에게...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0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