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건축사 자격시험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국토교통부는 "올해부터 건축사 자격시험을 연1회에서 2회로 확대시행에 따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과목합격자의 면제기간을 조정하는 '건축사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종전에는 매년 1회 자격시험이 시행되었으며, 총 3과목 중 일부 과목만 합격한 경우, 차기 연속 5회의 시험에서 해당과목에 대한 시험을 면제했다.


당초 법령에 의할 경우, 연 2회 시험시행으로 과목별 합격자의 면제기간이 기존 5년에서 2.5년으로 변경됨에 따라, 단축된 기간 내 재시험 준비를 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부담 가중이 예상됐다.


그러나 이번 개정안은 이러한 불합리한 점을 예방하기 위해, 과목별 합격자의 면제기간을 '연속 5회'에서 '5년 내 5회'로 변경해 면제기간과 면제횟수의 변화 없이 시험응시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접수 취소자, 시험당일 결시자를 면제횟수 산정에서 제외하도록 하여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편의를 최대화 했다. 이번 개정안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하며,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과목합격자에게도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


국토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이번 시행령 개정을 통해, 연 2회로 확대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수험생들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응시자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와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정연 영업중단, 코로나 확산 여파…올해만 두 번째 ...
▲오정연 영업중단 (출처=오정연SNS)배우 오정연이 운영 중인 카페의 영업을 잠시 중단한다. 29일 오정연은...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가수 남진수 '잊지마'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신인 남...
교황, 신임 추기경 13명 공식 임명...
viewer 28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성베드로 ...
안동 철거 중인 무인 숙박업소에 ...
29일 오후 2시21분쯤 안동시 태화동 한 무인 숙박업소에서 불이 ...
화요일부터 수도권 줌바댄스 등 영...
▲에어로빅 학원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