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군산해경 수중레저 활동구역 미표시 레저업자 적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안전규정을 위반하고 스쿠버 다이빙(수중레저)을 한 레저보트가 해경에 적발됐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지난 29일 오전9시25분께 전북 군산시 흑도 동쪽 약100m해상에서 수중레저 활동구역을 표시하지 않은 레저보트 선장A씨(58)를 수중레저 활동의 안전 및 활성화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수중레저 활동을 위해서는 활동구역 경계에 국제신호기,형상물 또는 부표 등을 설치해야 한다.이는 운항하는 선박을 대상으로 수중레저 활동 중임을 알려 충돌과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운항하는 선박 역시 수중레저 활동 구역으로 표시된 곳은 진입하거나 운항이 금지된다.


이번에 해경에 적발된 레저보트는9명의 다이버가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바다에 들어갔지만 수중레저를 알리는 어떠한 표시도 설치하지 않았다.


레저활동 성수기에는 군산 흑도,말도,장자도 인근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스쿠버 다이버들이 몰려들고 있지만,양식장이 많은 군산 앞바다의 경우 자칫하면 그물에 걸리거나 방향을 잃고 표류하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실제2015년4월경 군산 장자도 인근에서 스쿠버 다이빙하던40대가 폐그물에 걸려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고,방향을 잃고 표류하다 구조된 사례는 연간10여건 발생하고 있다고 해경은 설명했다.


조성철 군산해양경찰서장은″수중레저 활동에서 공기통 등 안전장비 확인과 더불어 활동구역을 표시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며″레저사고는 충분하게 안전규정을 지켜 준비한다면 막을 수 있는 사고가 대부분이다″고 강조했다.


한편,수중레저활동 구역을 표시하지 않고 레저활동을 하게되면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약홈, ‘서울 장안에스아이팰리스’·‘고덕신도시 ...
(출처=청약홈 홈페이지 캡처)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서울 장안에스아이팰리스’, ‘고덕신도시 A42BL 제...
[출근길] 올해 수능 지원자 역대 ...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
“인간어뢰설 그렸는데…죄송” 천...
스타 웹툰작가 주호민이 천안함 피격 사건을 희화했던 과거에 대...
‘열나는데 나도?’… 코로나19-독...
올가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인플루엔자...
중대본 "안심하기에는 위험요인 여...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