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대리인 범위 확대한다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양민성 기자 =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대리신청할 수 있는 대리인의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신청해야 하는데,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때는 세대주의 법정대리인과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가구 내 구성원만이 대리인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세대주의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이라면 그 세대주와 다른 가구로 편성되어 있더라도 대리신청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외에도 세대주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행안부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경우 기존에는 자녀가 대리신청을 할 수 없어 대리인의 범위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대부분의 가구가 신청을 완료한 상황이지만 최대한 모든 가구가 신청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같이 조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폭력·학대 등의 피해자가 보호시설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시설장이 대리하여 신청하거나 이의신청 할 수 있도록 방침을 정했는데, 신청할 수 있는 시설과 구체적인 신청 방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이로서 보호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피해자들이 지원금 신청에 여러 제약이 존재한다는 현실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종인 행안부 차관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사각지대를 살펴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관련 절차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BJ감동란 성희롱한 부산식당 어디? 누리꾼 "영상 속 ...
BJ감동란 영상 캡쳐인터넷 방송 진행자 BJ감동란이 한 식당에서 먹방을 진행하던 중 성희롱을 당하는 모습...
"식당 이름뭐냐 고소해라"…BJ 감...
감동란TV 유튜브 화면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인터넷 방송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01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21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강제 출국 에이미, 다시 한국으로...
프로포폴 투약 논란으로 강제 출국 당한 방송인 에이미가 20일 ...
소울, 박스오피스 1위 출발…오프...
'소울'이 개봉 첫날 6만 451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에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1일 [목]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비타 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