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클라우드 기반→안정적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는 "건축행정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6월 1일부터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245개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해 왔던 건축행정시스템을 통합시스템으로 개선하여 건축정보의 제공 범위가 확대되고 다양한 국가 정보와의 연계가 용이해져 더욱 효율적인 정보 활용이 가능해진다.


건축행정시스템은 국민들이 건축행정업무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2008년에 구축했고 현재 건축물대장 발급(약 연 70만 건), 건축 및 주택 인허가, 건축물대장관리, 정비사업, 통계 서비스 등 114종의 다양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노후된 시스템과 지자체별 서로 다른 전산환경으로 인해 잦은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고 이에, 건축물 빅데이터 제공 등을 위해 미래 데이터산업 지원 기반 시스템으로 고도화 했다.


이와 함께 건축물 식별번호를 통해 건축물 정보를 파악하고 도면정보는 물론 인허가 및 건축물대장까지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정부기관 및 지자체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도로명주소, 공간정보 등 다양한 국가 정보와의 융합이 용이해진다.


또한, 재난·재해 등 위급한 상황 시 건축물 도면정보를 쉽게 활용하도록 정부기관 및 지자체 시스템과 연계체계를 마련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부 건축정책과 김성호 과장은 "클라우드 기반 건축행정시스템의 전국 확산을 2022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라며 "미래의 건축 서비스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괴물 류현진 중계 어디서…보스턴 상대로 설욕 도전
'괴물'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서는 가운데 류현진 중계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
보이스킹 3라운드 승자 4명 누구? ...
최정철 (사진-보이스킹 캡쳐)'보이스킹'에서는 1:1 너나와...
[원세나의 연예공:감] 여자친구 해...
걸그룹 여자친구가 멤버 전원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
100분토론 젠더갈등, 5·18민주화...
100분토론 출연진 (사진-MBC 100분토론 홈페이지 캡쳐)18일 방송...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