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클라우드 기반→안정적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는 "건축행정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6월 1일부터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245개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해 왔던 건축행정시스템을 통합시스템으로 개선하여 건축정보의 제공 범위가 확대되고 다양한 국가 정보와의 연계가 용이해져 더욱 효율적인 정보 활용이 가능해진다.


건축행정시스템은 국민들이 건축행정업무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2008년에 구축했고 현재 건축물대장 발급(약 연 70만 건), 건축 및 주택 인허가, 건축물대장관리, 정비사업, 통계 서비스 등 114종의 다양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노후된 시스템과 지자체별 서로 다른 전산환경으로 인해 잦은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고 이에, 건축물 빅데이터 제공 등을 위해 미래 데이터산업 지원 기반 시스템으로 고도화 했다.


이와 함께 건축물 식별번호를 통해 건축물 정보를 파악하고 도면정보는 물론 인허가 및 건축물대장까지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정부기관 및 지자체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도로명주소, 공간정보 등 다양한 국가 정보와의 융합이 용이해진다.


또한, 재난·재해 등 위급한 상황 시 건축물 도면정보를 쉽게 활용하도록 정부기관 및 지자체 시스템과 연계체계를 마련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부 건축정책과 김성호 과장은 "클라우드 기반 건축행정시스템의 전국 확산을 2022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라며 "미래의 건축 서비스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 엔세나다 가두리 참치 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세계테마기행'이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에서 ...
예비초등 입학 준비도 인강으로, ...
viewer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학생들의 입학준비가 한...
'와신상담' 윤석열, 자택서 법적대...
viewer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윤석열 검찰총장이 자택에...
[분양특집] HDC현대산업개발 ‘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조감도. (자료 제공...
고흥 수락도 김양식, 김춘원 씨의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