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우기철 집중호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는 "5월 28일부터 우기철 집중호우로 발생 가능한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전국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도로, 철도, 공항, 아파트, 수자원 등 722개 건설현장*에서 일제히 실시되며, 지방국토관리청, 한국도로공사 등 산하기관 담당자와 기술지원을 위한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총 11개반 716명의 점검인력이 투입된다.


이번 점검에서는 우기에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대규모 절개지 및 지하굴착 현장을 비롯하여 가시설, 타워크레인, 수방대책 등의 위험요소를 중점 점검하는 한편, 화재사고 예방 관련 현장 안전관리 적정 여부 등도 면밀히 살피게 된다.


한편, 지난 2, 3, 4월에는 해빙기에 발생할 수 있는 지반침하 사고 등 건설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전국 722개 건설현장에서 진행했다.


점검 당시 총 1,821건의 부실사항이 적발되어 시정을 지시했고, 발주자가 시공자에게 법적으로 지급해야 할 의무가 있는 품질관리비와 안전관리비의 일부를 지급하지 않은 위법사항 6건이 적발되어 발주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아울러, 콘크리트 균열관리를 소홀히 했던 현장, 배수 구조물의 수축줄눈 등을 설계도서와 다르게 시공했던 현장, 동바리의 설치가 불량한 현장 등 28건에 대해서는 벌점을 부과할 예정이다.


국토부 정용식 기술안전정책관은 "이번 점검을 통해 업계가 건설현장의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조치하고 집중호우 등에 따른 익수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기도 최초 트램 노선 동탄 도시철도‥22일 기본계획...
경기도최초트램,동탄도시철도.(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기자=경기도는 도내최초 트램 노선인'동탄 도시철도...
김새롬 사과, "그알 겨냥 발언 죄...
출처 김새롬 SNS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방송 중 같은 시간대 방...
홈플 찍먹소스, 오전 10시 홈플퀴...
홈플 라방 건강식품, 홈플 퀴즈 정답 공개홈플찍먹소스관련 홈플...
김세정 소감, "다시 꿈꾸고 성장 ...
출처 김세정 SNS김세정이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과...
[UFC 257] 맥그리거 1년 만의 등장...
UFC 257 메인이벤트 맥그리거-포이에르./SPOTV 제공24일 ‘UFC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월드콘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