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쌀국수도 시리얼도 입맛대로…장병 급식 선택권 확대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이상철 기자 = 내달부터간식용으로 제공되는 쌀국수와 시리얼을 군 장병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조달청은 6월부터 장병 급식용 쌀국수 및 시리얼의 구매 방식을 '단일 계약자가 공급하는 방식'에서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변경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다양하게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수공급자계약은 품질·성능 또는 효율 등이 같거나 유사한 종류의 수요물자를 2인 이상의 계약상대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하는 제도다.


이번 개선은 급식용 라면, 주스류에 이은 것으로 급식 선택의 폭을 확대해 장병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다수공급자계약 도입으로 각급 부대에서는 장병이 원하는 다양한 쌀국수 및 시리얼을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품 그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장병의 선호가 반영되지 못한채 급식용 쌀국수와 시리얼이 결정된 이전과 달리 장병들의 선택권이 전적으로 보장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쌀국수는 기존 2개사 4개 제품에서 3개사 9개 제품으로, 시리얼은 단일업체 3개 제품에서 3개사 29개 제품으로 늘어 다음 달부터 공급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군납 쌀국수 및 시리얼 구매방식을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바꾼 것은 장병의 급식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장병 급식 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라면서 "오는 7월1일로 예정된 국방상용물자 업무의 조달청 이관에 맞춰 앞으로도 군수요 물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구매방식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재민 국방부 차관은 "2018년 라면류, 2019년 주스류에 이어 2020년 쌀국수와 시리얼이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조달됨에 따라 밀레니엄 세대 장병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방상용물자 조달업무의 조달청 이관과 연계해 앞으로도 장병이 선호하는 돈까스, 비엔나소시지, 만두 등의 품목이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조달될 수 있도록 양 부처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울산화재, 거성산업공장 화재 "소방력 모두동원...
울산 화재 (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울산 북구 한 공장에서 17일 오후 2시께 화재가 발생했다.울산 북구 ...
1박2일 시즌4 연정훈, 큰웃음 한방...
뿌리가 단단한 나무는 흔들림이 없다. '1박2일 시즌4'도 마찬가...
경남 코로나 확진자 17일(오후 1시...
(사진제공=경남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는 신종우 경...
강다현, 철인왕후 첫 등장... 홍심...
배우 강다현이 tvN '철인왕후'에 처음 등장해 사랑스러운 ...
경이로운 소문 이경민, 유준상과 ...
배우 이경민이 최윤영 사건의 범인을 체포했다.지난 16일 방송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7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