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민간제안 의향서 접수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할 민간제안사업을 오는 6월 11일부터 사업자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토부 관계자에 따르면 민간제안사업은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특별공급 85%이하, 일반공급 95%이하)로 8년 이상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라고 설명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함께 출자하여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임대주택을 매입하거나, 건설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 또는 공사 중인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3월 1차 공모를 통해 사업자 선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차 공모를 포함한 연내 4차례 공모를 통해 총 8천 호 내외의 민간제안형 공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하여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5월 29일부터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11일(목)부터 6월 17일(수) 15:00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8월 6일(목)부터 8월 7일(금)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해 8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토] 시장 상인들과 간담회 가진 김종인 위원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한마당] 니콜라 테슬라
전기공학자 니콜라 테슬라(1856~19 43)는 생전에 토머스 에디슨(...
[And 스포츠] “패럴림픽 4강신화 ...
지금쯤이면 한국 휠체어농구의 역사가 바뀌어 있어야 했다. 대한...
‘적폐청산 부담’ 우려에 ‘파사...
문재인 대통령이 적폐청산과 관련해 “파사현정(破邪顯正, 그릇...
김희국 의원``대구경북, 교통 약자...
국민의힘 김희국 의원대구와 경북 지역 모두 교통약자를 위한 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